엄마손 떡볶이


명지대에서 떡볶이 제일 맛있는 집

엄마손 떡볶이는 20년도 더 된 떡볶이 집입니다.

옛날에는 명지대 롯데리아 쯤, 2층 어딘가에 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.

현재는 정문 앞 골목 사거리 1층에 있습니다.

신동엽 아저씨가 젊었을 시절 오셨었군요.


최근에는 설현도 왔었네요.


예전에 김미화 아줌마 잘나갈 때, 티비방영도 했었나봅니다.


주문서를 보면 아시겠지만, 가격이 정말 20년 전쯤 머무는 것 같네요.

떡볶이 1인분에 2,000원이라니?

요즘 이런 떡볶이집 볼 수 있나요?


주문한 음식이 나왔군요.


떡볶이 2인분 + 튀김 + 계란

순대 1인분

오뎅 2개


이렇게 주문했습니다.


이게 바로 엄마손 떡볶이

떡볶이가 너무 맵지 않고 적당하게 감칠맛이 납니다.

약간 카레(?)맛도 살짝 나긴 하는데, 참 맛있습니다.



순대도 생각보다 맛있네요.


그런데 이 곳 레전드 메뉴는 오뎅입니다.

오뎅이 정말 기가막히게 맛있습니다. 국물도 참 맛있고요.

비법이 참 궁금합니다.


오뎅을 씹으면 뭐랄까?

뭔가 쫀득하면서도 부드럽습니다.

이 곳에 특색입니다.


접시에는 올 때 마다 항상 물이 묻어있네요.

하지만 불평않고 먹습니다.

왜냐하면 맛있기 때문입니다.


야끼에는 속이 전혀 없습니다.

그야말로 껍떼기 뿐인 공갈인데요.

그런데 이게 또 기가막합니다.

양념에 절여진 튀김옷은 참 맛있습니다.



엄마손 떡볶이에서는 삶은 계란이 필수입니다.

이렇게 계란을 떡볶이 소스에 으깨서 비벼드세요.



보기엔 좀 그런가요?

근데 정말 굉장히 맛있습니다.



정신을 차리고보니, 다 먹어버렸네요.



떡볶이 1인분에 라면사리 1개 추가해버렸네요.

배가 부르지만, 옆 테이블에서 라면사리를 시킨 것을 보고 저도 모르게 주문을..




라면사리도 다음부턴 꼭 시켜먹어야겠습니다.

정말 너무 맛있네요.

제가 상상하던 라볶이 그 맛입니다.



정신차리고 보니, 다 먹어버렸네요.


엄마손 떡볶이, 정말 강력 추천합니다.